기획에 몰입하며, 필요한 기능을 익혀나가는 것이, 좋은 작품을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정확하고 구체적인 기획'
- 브랜드
- 컨셉
- 스타일
- Mood Board
프로젝트를 할때에는, 하고 싶은 것과 할 수 있는 것을 구별할 수 있어야 한다.
일정한 자본, 시간에 맞춰서 '할 수 있는' 작업의 기획
Project Precess
- 주제의 선정
- Identify Key Element: Photo, Logo, Poster(Pixel: 2000*3000 이상) 소스 확인
- Mind map-Keyword-Concept: 인포메이션 및 마인드맵(성격,오디오,타이포,색상) - keyword - concept
- Mood board (컨셉, 레이아웃)
홈페이지(예고편, 티저, 캐릭터 설명, 영화에 대한 설명)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컬러, 문구
전체를 해석하거나, 캐릭터 위주로 풀어내거나
Branding
컨셉: 많은 정보가 하나로 인지되며 형태와 움직임 ,상황, 이야기, 사운드가 유추되어야 한다.
정보 → 컨셉 → 확실한 개념인지로 이어짐
시각적 Metaphor로 이어져야한다, 통합된 비쥬얼
- 주제: 목적
- 컨셉: 핵심, 이 브랜드나 드라마가 어떤 내용을 전달하는 건지
- 스타일: 공감을 끌어내기위한 요소들
목적은 컨셉과 스타일을 장악하는 힘이다.
컨셉은 단어나 문장으로 정의된다.
<예시>
- Honda civic의 ivtec engine : "Drive Every Drop" 연비 → 기름방울; Print, Video, Web
디자인 요소 하나가 전체를 관통하는 주제를 담는다.
-여행 일러스트 → 우표모양으로 담으면?
- 코미디 빅리그 예고편 웃음이 빵빵터짐 → 쉐입이 빵빵터짐
- 컴퓨터 전문 수리점 (11년 경력의) - 119, 의사, 박사 → 컨셉
119의 신속한 속성
의사, 박사님의 전문성 등의 특징을 빌려오기 위해
복장, 컬러, 앰블럼 등을 차용할 수 있다. → 스타일
Mood Board
mood board 시각적으로 컨셉을 어떻게 풀어갈것인가
똑같은 재료와, 똑같은 아이디어라도 어떤 무드보드를 참조해서
제작하느냐에 따라서 많은 차이가 남
로고, 프레이밍, 밀도를 채우고 운동성을 강조하는 쉐입
다방면으로 고민하기
Reference Research
- Structure Reference
- Layout Reference
- 구글 이미지 서치(로고 등)
- What font extension: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사용한 폰트를 알아낼 수 있다.
- 크롬개발자 도구-application- Frame, Image 등등 활용가능
기획서 작성 항목
STEP 1. Research the Brand
1. Brand Info
2. Logotype
3. Current slogan
4. Color
5.Typo
STEP 2. Definify Key Element
1. Graphic Element
2. Photography & Product images
STEP 3. Concept
1. Mind Map
2. Concept
3. Structure & Script
STEP 4. Collect Mood Board [Concept & Layout]
'[To Be Artist] > 디자인 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막막한 콜라주 기록 (0) | 2020.08.13 |
---|---|
어 바 웃 모 션 (0) | 2020.08.13 |
레이아웃 연습_0719 (0) | 2020.07.19 |
레이아웃 연습 _ 0716 (0) | 2020.07.17 |
Layout & Composition (0) | 2020.07.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