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퍼런스 해체해보기
Cut - By -Cut 으로 캡처해서 어떤 구조인지 뜯어서 모아보기
구조와 무드를 분리해서 참고하는게 좋다
레퍼런스를 보는거는 계속 하면 늠
꾸준히 해체하다 보면 잘 보이게 됨
비핸스
디자인이 너무 잘나와있어서, 변형시켜서 활용하기가 좀 어렵당..
디테일을 참고할때 활용하면 좋아; 기획,라인, 서체 등등 디테일에 집중: 와우 여기까지 신경썼네
검색키워드를 그대로 대입하려고 하지 말고, 연계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범위를 넓혀가면서 디자인하는것이 좋다.
Dribble
Short Clip & Color 를 따와서 활용하면 좋다
Vimeo
괜찮은 레퍼런스를 놓치지 않기 위해 체크하는 것이 중요함
애매한건 버리지 말고 모아놓자: PlanB 라고 생각해
디테일 - 디테일 - 메인
디테일컷, 인서트 컷을 아예 다른 레이아웃으로
삽입하면(더 공을 들이면), 식상한 느낌을 피할 수 있다.
일관성을 유지하는 한에서는 규칙을 깨도 괜 춘
Principle of Animation
Animation basics: The art of timing and spacing - TED-Ed
12 Principles of Animation (Official Full Series)
"The Illusion Of Life" by Cento Lodigiani | Disney Favorite
Squash and Stretch (찌그러짐과 늘어남)
- 공이 튀어 올라갔을때 가장높은지점에서는 원래의 형태를 유지하고, 서서히 가속을 받으면서 내려올땐 공이 세로로 늘어난 것 처럼 보입니다. (Stretch) 바닥에 공이 부딛힐 때 공이 납작해지면서 퍼지게됩니다. (Squash) - 다시 튀어올라가며 가속이 붙을 때 세로로 늘어난것처럼보이고 (Stretch), 다시 원래의 형태로 돌아가는 것을 말합니다.
- 스쿼시 앤 스트레치의 정도와 튀는 속도에 따라 무거운공 처럼 보이는지, 고무공 처럼 늘어나며 가벼운공 처럼 보이는지의 차이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Anticipation (사전긴장감)
- 야구선수가 공을 던지기전 사전동작을 하는 것이 좋은 예입니다.
- 사전긴장감을 통해서 하나의 씬에서 더욱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Follow Through (주동작 후에 연결되는 동작의 여운)
- 따귀를 때릴 때 손이 뺨을 때린 후에 느려지는 구간, 빠르게 달리다가 갑자기 멈춰섰을 때의 여운이 있는 동작 등 을 의미합니다.
여기서부턴 레퍼런스
꼴라주
- Posterize time
- Turbulent displace
글씨 등이 그림 처럼 보이게 할때 쓰고, 꼭 이때에만 쓰는 건 아닙니다.
이펙트는 자기가 활용하기 나름입니다!! 한가지에만 사용되는게 아니에요!
텍스쳐 모션
2018 Hohaiyan Rock Festival Image 貢寮國際海洋音樂祭
tvN / 바퀴달린집 House on wheels Opening Title Sequence
쉐잎 안에 있는 텍스쳐
Sisense x Vidico: Start Building - Animation
사진 모션
영상의 느낌과 디자인에 따라 모션도 만들어나가면 됨 (Ex. 낙서면 낙서처럼 그려지는 것 등이 모션되고, 종이면 종이 접기처럼 차곡차곡 종이가 올라가는 것, 디지털 스러운거면 그런 느낌 안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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