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의 구조
- Main Shot: 영상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샷
- Detail Cut: 메인샷을 보여주기 위한 단계로 쪼개는 컷, 하나의 메인샷에서 디테일컷 3~4장
detail - detail -main = 1 scene
- Insert cut: 메인샷에 있는 레이아웃이나, 그래픽 엘리먼트 컬러를 공유하는 또다른 샷(디자인적 요소를 통일)
디테일 컷 : 20Frame ~ 1초
메인 컷: 2.5초
템포에 맞춰서 디테일컷도 세부조정
Detail - Detail - Main / Detail - Detail - Main
=1 Scene
Scene - Transition Or Insert Cut - Scene
디자인이 끝난 상태에서 오디오를 고르고
기본구조를 가편
Maint - Detail - Detail -Main
역순으로도 활용 가능, 컷사이즈를 맞춰서 전환을 자연스럽게
Intro - main - Slogan - Logo
Script 정리: Design할때 어떤 내용을 보여줄지 목적을 정리하는 과정
프리미어에서 맥락을 정해서 가편, 제대로 영상구조가 이해될때 까지
Shape과 Transition의 방향을 맞춰주면 자연스러움
intro - scene pattern - Slogan - Logo
Scene = Detail + Main
틀을 지키면서, 패턴사이에 insert or transition
Intro: 흥미를 자극하는 의문문, 임팩트 있는 타이포
영상은 비슷한 패턴을 가지게 되는데(오디오 리듬을 공유하기 때문)
해소하기 위한 방안이
메인컷 A, B 쪼개기
중복되는 오브젝트로 insert컷 만들어주기
모든 영상작업에는 가편이 젤 처음, 중요
디자인에도 같은 원리를 응용 할 수 있다.
IKEA
detail * 3 → intro - ( Pattern Motion - Main shot ) * 3 - Slogan - Logo
Audio 편집_박자 쪼개기
기본비트: 음악의 속도, 1분에 몇번 치나?? _ 3번은 들어봐야 들림
반복되는 멜로디 비트_Measure Beat: Bass Line?
큰 박자 덩어리가 짤리는 부분 → 메인 멜로디 , 새로운 멜로디 라인 도입부(Measure Beat* N)
앞에서 반복되는 구절이 뒤에서 안보이면??
변주되는 부분을 들어내야 한다.
premiumbeat.com/ko - 장르별, 무드별 음원 검색 (15, 30, 60초 버전들이 있음)
시간별 음원 버전들을 참고해서 엔딩 부분을 사용할 수 있다.
파형이 큰 부분 위주로 컷트
겹칠수 있는 부분을 겹치고(반복구절)
마무리 부분 가져오기
Apply Default Transition로 연결부
15초 음원 엔딩 사용하고, 앞부분 은 풀버전, 60초부분 사용하면 음원길이 조절이 가능함
1 scene(Detail Detail Main) 한묶음동안은 모션방향을 일치시켜야 흐름을 만들 수 있다
키프레임
Temporal Interpolation → Easy in, out
Spatial interPolation → 경로 조정, 리니어 or 베지어
'[To Be Artist] > 디자인 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Layout & Composition (0) | 2020.07.15 |
---|---|
타이포_레이아웃 연습 (2020-07-14) (0) | 2020.07.15 |
Typography Part.1 (0) | 2020.07.14 |
영상의 원리와 구조 (0) | 2020.07.09 |
Orientation (0) | 2020.07.07 |